Breaking News

설사에 좋은 음식 – 빠르고 효과적인 회복을 위한 식습관

우리 삶의 특정 시점에서 빈번한 설사를 경험하는 것은 매우 흔한 현상입니다. 이런 시기에는 설사 환자가 식습관에 있어서 매우 조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건강하지 못한 식습관으로 인해 배변 활동이 방해를 받아 상태가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설사를 경험하게 될 환자는 복부 경련, 경미하거나 심한 복통, 빈번하고 묽은 변, 복부 팽만감과 같은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메스꺼움을 느끼거나 심지어 몇 번 토하기도 합니다. 이 장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전문가가 설사에 권장하는 음식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환자식.

설사란 무엇입니까?

설사는 신체가 위장 시스템의 여러 장애를 처리하는 방법일 뿐입니다. 이는 바이러스, 박테리아, 식중독, 항생제 또는 오염된 음식 및/또는 물로 인해 장의 건강한 식물상이 영향을 받을 때 발생합니다. 결과적으로 설사로 인해 환자는 화장실을 더 자주 방문하게 됩니다.

신체가 너무 오랫동안 불규칙한 배변을 따라가지 못하면 설사가 최소 4~5주 동안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를 만성 설사라고 합니다. 반면, 며칠 연속으로 설사가 지속되는 경우를 급성설사라고 합니다.

설사할 때 무엇을 먹어야 할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식사를 포기하거나 적게 먹으면 치료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완전히 잘못된 생각입니다! 사실, 그들은 대변을 상당히 굳히는 데 도움이 되는 설사를 위한 특별한 음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는 일반적인 위장 문제이기 때문에 매 식사마다 증상을 완화할 뿐만 아니라 건강을 개선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주요 의사들은 설사에 좋은 저섬유질 및 BRAT가 풍부한 식단을 제안합니다.

BRAT 식단에는 바나나, 쌀(흰색), 사과 소스, 토스트가 포함됩니다. 한편, 잘 견디는 다른 설사 식품으로는 오트밀, 삶거나 구운 감자(껍질을 벗긴 것), 구운 닭고기(껍질 없이), 닭고기 수프 등이 있습니다.

설사로 인해 필수 수분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환자가 수분 보충을 위해 수분 섭취를 늘려야 한다고 권고합니다. 신선한 과일 주스, 수프, 국물, 소금과 설탕이 같은 양으로 첨가된 일반 물은 설사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치료하는 동안 추가적인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다음 내용을 읽어보세요.

설사에서 프로바이오틱스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프로바이오틱스는 건강한 장내 식물상을 복원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살아있는 미생물의 공급원입니다. 그들은 나쁜 박테리아와 싸우고 장내에서 떨어져 건강한 장 환경을 조성하는 좋은 박테리아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또한 음식의 모든 영양소를 흡수할 수 있을 만큼 장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요거트, 이들리, 도사, 도클라, 피클, 다크 초콜릿, 그린 올리브와 같은 특정 식품에 존재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알약, 분말 또는 약병 형태로도 제공됩니다. Enterogermina 는 주요 의사들이 권장하는 최고의 프로바이오틱스 중 하나입니다. 급성 및 만성 설사로부터 빠르고 효과적인 회복을 제공합니다. Enterogermina는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Enterogermina가 설사 증상 치료에 좋고 안전한지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